유통관리사 1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20년06월21일 76번

[유통마케팅]
서비스의 수요조절 전략 사례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?

  • ① 한국전력은 한여름의 전력 수요를 감소시키기 위해 대중매체를 통해 에너지 절약의 방법을 홍보한다.
  • ② 호텔은 비수기를 위해 기업단위의 연수고객을 유치하거나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여 이용률을 높인다.
  • ③ 도심의 중심시장 상가에 인접한 은행들은 시장 거래를 마감하는 새벽에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.
  • ④ 항공사는 피크 시에 고가격 정책으로 수익성을 확보하고, 피크 타임이 아닌 경우에는 저가격 정책으로 수요를 증대시킨다.
  • 레스토랑은 대기시스템을 이용해서 일정 수요를 고정시킨다.
(정답률: 0%)

문제 해설

"레스토랑은 대기시스템을 이용해서 일정 수요를 고정시킨다."가 가장 옳지 않은 것이다. 대기시스템은 일정 수요를 고정시키는 것이 아니라, 고객들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여 더 많은 고객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다. 따라서 이 보기는 서비스의 수요조절 전략으로서 옳지 않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